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애리 유체꽃 축제

제주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는 자연생활공원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 축제가 열립니다. 지금은 유채꽃으로 노란 물이 가득 들어 볼거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감귤체험, 흑돼지쇼,  동물먹이 체험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휴애리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제주 휴애리 안내 및 소개

휴애리는 제주 속 가장 제주 적인 아름다운 향토공원으로, 한라산 사락이 보이는 건강함 쉼과 제주의 향기가 있는 자연생활 체험 공간입니다. 365일 연중무휴이며 매년 4차례 꽃 축제(매화, 수국, 핑크뮬리, 동백)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애리의 4가지 꽃 축제는  계절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을 전시하고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꽃을 통한 감동과 위로를 드리고자 함에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입구를 통해서 휴애리를 이동하다 보면 연못과 함께 폭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길을 따라가다 보면 각 계절을 대표하는 꽃과 나물들이 조화를 이루어져 있으며 여행 오시는 관광객, 도민들을 위한  포토존이 소품과 함께 곳곳에 있어 추억을 남겨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장과 잔디밭, 온실등을 감상할 수 있고 온실 옆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감귤'을 활용한 특색음료와 '흑돼지빵', 기념품들도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애리 이용 시간은 3월~9월 하절기 기간 동안은 9:00 ~ 1730분, 10월 ~2월 동절기 기간은 9:00~16:30분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일반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으로 단체(30명 이상) 이용할 경우에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민과 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3 자녀 이상 다가구(성인불가/자녀만)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주민등록증 혹은 의료보험증을 입장 시 제시해 주시길 바랍니다. 

 

휴애리 특별한 이색 체험안내 및 볼거리

휴애리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번 째로 맛있는 제주 감귤을 직접 따고, 맛볼 수 있는 '감귤체험'이 있는데 신례리 지역 농부가 진행하는 감귤체험으로 감귤을 따보는 방법을 익히고 배우면서, 맛있는 귤을 시식하고 직접 따본 감귤을 체험봉투에 담아 가실 수 있습니다. 감귤체험은 10월에서 1월 사이 감귤수확시기에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요금은 8,000원으로 25개월 이상부터 동일 요금이 적용되며 체험요금은 감귤시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체험시간은 10:00 ~ 17:00(16:00 접수마감)이 이루어집니다. 두 번째로는 '청귤체험-청귤청 만들기'로 만드는 방법과 함께 안전수칙 교육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체험요금은 12,000원으로 나머지 내용은 이와 동일합니다. 청귤청을 만들고 나서 실온에 2일 보관 후 냉장보관을 해야 하며  청귤청 마시는 적당한 시기는 만들고 나서 2주 후에 에이드로 타서 드시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여 여름엔 시원한 에이드로, 겨울엔 따뜻한 청귤차로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는 '동물 먹이 주기 체험'으로 도심 속에서 보기 어려운 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나보고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과 교감을 나눌 수 있습니다. 당근은 먹이 주기 체험장과 흑돼지 놀자 공연장 옆에 마련되어 무인으로 이루어지며 당근 구매 시 1,000원이 필요하니 현금을 챙겨서 가시길 권장합니다.

노란 광장 유채꽃 축제 및 볼거리

 따스한 햇살이 비추는 3월의 봄, 제주 휴애리는 지금 노란 물이 가득한 유채꽃축제가 한창이다. 유채꽃 축제에서는 정성스럽게 ㅣ운 유채꽃 4000평 밭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웨딩스냅, 우정스냅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인정받아 지금 현재 많은 스냅업체에서도 사진 찍기 좋은 코르소 각광받고 있다.  축제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휴애리에서는 "흑돼지야~ 놀자!"라는 주제도 귀여운 아기흑대지와 가까이 만나보고 먹이 주기 체험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곤충테마관'에서는 제주도에 서식하는 토종 곤충과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수중생물등을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곳곳에는 제주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과 돌담벽등을 통해 바람과 동이 많아 척박한 이 땅을 일구며 살았던 제주사람들의 삶과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6월부터는 '화산송이 맨발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주의 화상송이는 철분과 미네랄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산송이 올레길을 걸으며 여행에 지친 발의 피로도 풀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휴애리만의 특별한 체험입니다. 맨발체험 후 시원한 한라산 화산 암바수를 이용한 개울물 발 씻기 체험에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살랑이는 바람을 느끼며, 휴식도 하며 자연의 멋을 마음깊이 담아가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족단위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다양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휴애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