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양 최대 규모의 해양 수족관 아쿠아플라넷 제주에는 전 세계 500여 종 4만 8,000여 마리의 진귀한 해양생물과 체험다이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으며 영화 스크린의 4배가 넘는 정상급의 제주의 바다와 함께 입구 옆 특별전에서는 '유미의 세포들'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제주 아쿠아 플라넷 프로그램
제주 성산에 위치한 동양 최대 규모의 수족관인 아쿠아 플라넷 제주에서는 생태설명회와 함께 다양한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공연 프로그램 중 '메인 수조 식사시간'에는 아쿠아플라넷 초대형 메인수조, 바닷속을 멋지게 날아다니는 가오리들의 식사시간과 함께 재미있는 생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진행시간은 12:10/ 14:40/ 16:20 세타임으로 나뉘어 약 10분 동안 진행이 됩니다. 관람 장소는 지하 B1F>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제주의 바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수많은 제주의 보물 중 하나, 해녀! '제주 해녀 물질 시연'공연입니다. 늘 함께 해왔지만 잘 알지 못했던 해녀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진행시간은 10:40/ 12: 30/ 14:10/ 16:00 네 번의 타임으로 나뉘어 약 10분간 진행되며 해녀 물질시연 공연 또한 메인수조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물질하는 모습을 나와서 시연해 주는 해녀들의 모습을 보며 해녀이셨던 외할머니의 모습이 그려지며 감동적 이기도 하고 점점 사라져 가는 해녀에 대한 아쉬움에 눈물을 삼키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쿠아플라넷 공연의 꽃, ' THE OCEAN(SEA OF FANTASY)입니다. 공연은 각 2부로 나뉘어서 [1부]에서는 잭키와 쇼 단월들이 펼치는 다이내믹 아쿠아 SHOW, [2부]에서는 아쿠아리스트 형과 누나들이 들려주는 바다사자 치코와 돌고래 릴리의 리얼 스토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진행시간은 11:10/ 13:00/ 15:00/ 16:50 네 번의 타임으로 나뉘어 진행되면 공연시간은 약 40분간 진행이 됩니다. 관람장소는 B1F> 아쿠아리움 > 언더 오션아레나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특별전시전 : 우리가 왔다 <유미의 세포들 1~5>
신비의 섬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 꿈같은 하루를 보내게 된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웹툰과 드라마를 통해 만났던 유미의 세포들이 그래픽의 경계를 넘어 생생한 디지털 아트로 현실세계에 찾아왔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제주 특별전에서는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제주의 여행지를 소개하는 체험형 디저털 아트 전시를 국내 최초로 선보입니다. 환상적인 제주의 대표 여행지가 세포들을 만나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 탄생한 본 전시는 유미의 세포들과 더 가까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형 인터렉션 전시 요소로 풍성하게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포들 입도: 제주공항에 도착한 세포들의 좌충우돌 입도이야기 - 유미의 세포들이 제주 여행을 떠나 아기세포들을 챙기는 사랑세포부터 출출이까지 설렘을 안고 여행을 시작해 봅니다. 두 번째, 해가 뜨는 곳: 아름다운 해돋이 스폿, 성산일출봉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졸린 이성 세포를 끌고 나온 감성세포! 이성세포는 떠오르는 해를 보고 금세 잠에서 깨어나 아름다운 전망에 푹 빠지게 됩니다. 세 번째, 꽃밭의 세포들: 제주의 들판을 노랗게 물든 한 폭의 그림 같은 광활한 유채꽃밭에서 즐기는 체험형 공간에서 유미의 세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번째, 아쿠아리윰: 거대한 아쿠아리움 속 나만의 해양 생물들을 그려보고 세포들의 스토리 속의 한 장면을 구형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공간입니다. 5번째, 세포와 함께 춤을 : 나의 행동을 따라 하는 따라쟁이 세포들과 함께 하는 신나는 댄싱타임으로 세포들이 제주의 산해진미를 먹기 위해 신나는 춤을 추어 마음의 문을 통과하는 동안 관람객의 동작을 인식하는 인터랙션 체험공간에서 직접 나만의 세포가 되어 신나는 하와이완 음악에 몸을 맡겨 신나는 댄싱타임을 통해 마음의 문을 통과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쿠아플라넷 특별 전시전 : 마지막이야기 <유미의 세포들 6~10>
앞서 소개한 유미의 세포들의 아쉬운 여행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신나게 댄신을 추던 우리 유미의 세포들 친구들은 여서번째, 마음의 해변: 제주의 아름다운 해변으로 떠나 여유로운 힐링타임을 가져봅니다. 아름다운 노을이 물어가는 해변에서 바쁜 일상은 잠시 잊고 넘실거리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힐링하다 보면 어느새 하늘이 점차 붉어집니다. 세포들과 함께 힐링하며 잠시 아름다운 제주의 저녁, 제주의 해변을 감사해 볼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해가지는 곳 : 이호테우 해변에서의 황홀한 일몰 감상입니다. 해변을 지나 뭍으로 올라오다 보면 아름다운 일몰이 매력적인 이호테우 해변에서의 일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출메이트 이성세포와 감성세포와 함께 붉게 물든 제주의 황홀한 일몰을 만끽하며 저물어 가는 또 다른 제주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사랑의 웜홀: 유미의 행복한 기억들을 표현한 이머시브 웜홀공간으로 제주에서의 하루를 보내며 행복해진 유미의 마음에 사라의 웜홀이 생겨납니다. 세포들의 시점을 통해 사랑의 웜홀을 통과하면 유미의 행복한 기억여행을 함께 떠날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제주의 밤: 제주의 숨겨진 야경 스폿에서 화면을 터치하며 밤하늘에 불꽃도 쏘아보며 해보는 불꽃놀이와 나만의 별자리를 찾으며 어둡지 않은 제주의 밤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포게시판: 제주여행이 끝난 세포들과 함께 나만의 소원을 적어 보내면 게시판에 올려주고 세포들의 응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떠났던 행복했던 제주여행을 마무리하고 앞으로 떠나게 될 아름다운 제주의 모습을 상상하며 여러분의 소원도 함께 담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