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코코몽 에크파크' 우리 아이들의 식스센스를 자극하는 친화경 프리미엄 테마파크로 다양한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자연과 더불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실내, 실외에 각각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구분되어 있어 연령에 맞게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아이와 가볼만 한 곳, 제주 코코몽 에코파크 소개
코코몽 에코파크는 아이가 자연의 소중함을 익혀 미래의 감성 리더십을 지닌 어른으로 성장하고 자연을 보고, 먹고, 느끼면서 뛰는 아이들이 나만이 아닌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예비 리더로 발돋움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코코몽 에코파크는 100% 자연입니다. 안전이 보장된 자연과 함께 도심 속 비경 한가운데 상륙한 실내형 웰빙 놀이터와 야외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에코파크에서는 최초이자 최고이자 최선인 시설과 기구, 서비스만을 고집하며 미래의 리더가 될 아이를 위해 해외의 내로라하는 맞춤형 시설과 기구, 내재한 가능성을 일깨워 주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조형 미술가이자 공간 컨셉추얼리스트인 엘로디 작가와 가구 디자이너 이종명 교수, 그리고 총괄 아트 디렉터인 구도회 감독의 콜라보레시연 작품이 터뜨리는 환희는 모두를 감동시킵니다. 테마파크의 구석구석 손으로 빚어낸 진귀한 창조물은 보는 것만으로도 학습이 됩니다. 그리고 코코몽 에코파크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의 감성을 건드리는 공간으로 탈바꿈합니다. 태평양을 마라보면서 아시아의 허브 제주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에코키친'과 오가닉 차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함께 몸과 마음을 자연에 뉘이는 에코카페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가족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는 기상천외한 조명의 환희와 반딧불이 안내하는 산책로, 멋진 영상이 제고오디는 미디어 파사드로 연인 또는 가족에게 꿈같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입니다.
에코파크 이용시설 및 할인받는 꿀팁!
제주도 남원 태위로665에 위치한 에코파크는 4월~10월은 정상영업 AM 10:00 ~ PM 6:00까지 운영되며 11월 ~3월은 AM10:00 ~ PM 5: 30 단축영업이 이루어지며 폐장 1시간 전 입장이 마감됩니다. 3월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이 휴장 하며 공휴일은 정상운영 됩니다. 이용요금은 아동(24개월~ 13살)은 25000원, 성인(중학생이상) 15000원, 영유아(24개월 미만)는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도민(재외도민 제외),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소지자)은 할인돼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전 온라인(네이버, 브이패스등 )으로 구매하시면 정상가 보다 20%~60%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코몽에코파크 내에 유료시설(코코몽기차, 카레이싱, 자유이용권)은 입구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 입장 시 함께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코코몽 이용 시에는 지켜야 할 안전수칙이 있는데 첫 번째로 에코파크에서는 보호자 동반 및 보호를 원칙으로 합니다. 두 번째로는 각 시설 이용안내를 숙지하시고, 이용안내에 따르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에코파크는 법적 책임이 없으며, 모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이용제한을 두게 됨을 양해부탁한다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시설이 넓고 연령에 맞게 참여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 아이와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안전수칙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파크 내 놀이시설
코코몽 에크파크는 에코 빌리지와 펀&플레이로 나뉘어 있습니다. 에코빌리지는 제주 최고의 전망 속 동화마을 돌아다니며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아보고, 세계 자연유산 제주에서 건강하게 자란 식재료로 제공되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메인 게이트를 지나다 보며 승마놀이 할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목재와 말을 형상화한 장난감을 이용해서 손과 다리의 힘을 이용해서 승마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아용 타잔과 아동용 타만 및 그네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포토 죤과 미로를 탐험하며 놀이할 수 있는 미로랩핑 하우스가 준비되어 있고 친환경 소재의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상상력, 집중력을 발휘하는 있는 토들러&고양이 하우스와 영아를 위한 아늑한 수유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페테리아에서는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건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펀&플레이 공간에서는 자연 속의 특별한 테마파크에서 즐기는 코코몽 기차와 함께 카레이싱, 에어볼과 숲 속 놀이터에서 자연친화적 놀이기구를 즐기며 떠난 모험의 세계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코코몽 기차는 조금 짧아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에어볼가 숲 속놀이터, 카레이싱은 아이와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어 혼자만이 아닌 서로 시너지를 받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날씨가 좋을 경우에는 실내보다 실외 외 활동을 많이 추천드리며 미션지를 받고 미션을 성공하면 코코몽 내 기념 스티커도 받으며 추억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