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 WE호텔 벚꽃길 명소

제주의 봄을 맞이하여 4년 만에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벚꽃의 명소인 전농로부터 애월에서 열리는 축제에는 먹거리, 볼거리  함께 할 예정입니다. 제주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제주의 벚꽃길에 대해 알아보며 흩날리는 벚꽃과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제주의 왕벚꽃 명소 전농로, 삼성혈

제주에도 따뜻한 날씨와 함께  4년 만에 도심 전농로에도 왕벚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축제기간은 2023년 3월 24~3월 26일까지 이루어지며 제주시 전농로 일대에서 이루어집니다. 주요 행사로는 무대공연, 길거리공연, 체험프로그램, 노래자랑, 플리마켓, 옛날 놀이, 먹거리 장터가 열립니다. 축제가 가장  먼저 열리는 제주시 전농로 일대는 축제 기간 동아 1.2km 구간 차량을 통제해 오로지 벚꽃만 즐길 수 있습니다. 벚나무가 즐비해 있는 이곳에서는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도 있고  밤에는 등불과 어울려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번 주 내내 내린 비와 흐린 날씨로 인해 벚꽃의 개화가 아쉬웠지만 벚꽃과 즐비해있는 다양한 상가들도 구경하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볼거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농로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삼성혈도 왕벚꽃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입구에서 벚꽃과 함께 한국적인 기와지붕들이 어우러진 곳으로 삼성혈의 벚꽃 스폿인 '삼성전'으로 가시면 돌담과 함께 큰 나무와 벚꽃들이 즐비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정전 바로 옆에 있는 작은 문을 통해 나가면 숭보당에 큰 벚꽃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벚꽃이 만개한 이곳에서는 한국적인 느낌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으며 명소인 만큼 오후가 되면 사람들로 붐빈다고 하니 여유로운 방문 원하시면 오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는 2500원으로 다른 여행지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9:00 - 18:00(매표마감 17:30)이니 참고하시어 삼성혈의 의미와 함께 어우러진 제주의 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예래생태공원 벚꽃데이트

봄의 기운이 만연한 서귀포는 어제와는 다르게 비온 직후 따뜻한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서귀포에서도 다양한 벚꽃축제와 더불어 벚꽃의 명소를 찾는 이들이 많았는데 지금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인 '예래생태공원-벚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곳은 들어가는 마을 길목부터 벚꽃이 피어 바람과 함께 휘날리며 예쁘게 핀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예래생태마을은 생태문화 체험학습장으로서 손색이 없는 상태관광지로, 마을 전체가 다른 곳에 비해 자연 생태계의 보전율이 높습니다. 공원은 중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레생태체험관으로 갈 시에는 거리가 멀어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상예동 793-1> 번으로 가신 후 주차하셔서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해서 공원으로 내려가면 유채꽃과 어우러진 벚꽃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예례생태공원은 나무의 크기가 다양해서 키가 작은 어린이나 어른도 풍경과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하천을 기준으로 양쪽 두 길로 나뉘어 있는데 이 길을 다니면 떨어지는 벚꽃과 함께 봄의 기운을 느껴보실 수 있으며 산책로가 넓어서 편하게 다닐 수 있으며 경사가 완만해서 누가와도 다니 기 편한 곳입니다. 공원 아래로 내려가면 갈수록 색의 조화가 아름다은 유채꽃과 무꽃밭도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그 아름다움이 다 담기지 않아 아쉬움이 남고, 정말 놓치고 싶지 않은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가족단위, 연인, 친구들과 함께  동화 같은 사진과 함께 추억을 남기실 수 있으며 입장료와 입장 시간이 따로 없으니 벚꽃이 만개한 지금 꼭 들리셔서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그 외 즐기기 좋은 벚꽃 명소

먼저 소개드리고 싶은 곳은 위에 사진에 나타난 'WE호텔' 명소 벚꽃진입로 입니다. 진입로가 긴 이곳은 입구에서부터 벚꽃이 만개한 것과 함께 바람에 따라 살랑이며 흩날리는 벚꽃을 보며 눈이 내리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입구를 지나다 보면 풍경에 차와 함께 발검음을 멈추게 만드는 곳으로 주차장에 주차해서 구경하시길 권합니다. '벚꽃 터널'이라고 불릴 정도로 감상할 수 있는 길이 긴 만큼 사진을 남길 스폿 또한 많으면 정말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WE호텔 이용객은 '벚꽃주간 이벤트'로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아침 9:00~ 10:00 , 해암숲과 샬레광장 및 벚꽃진입로에서 숲산책(여유로운 걸음을 통해 마음을 가득 담아보는 시간*벚꽃길 산책)과 숲놀이( 숲의 재료를 이용해 직접 만들고 자연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으로 꽃화관, 리스, 꽃팔찌 만들기), 숲힐링 (숲에서 즐기는 특별한 힐링의 시간* 엽서 만들어 쓰기/ 벚꽃요가)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다른 장소로는 제주 서귀포 벚꽃 명소, 호근동 벚꽃길입니다.  현재 60~70% 만개한 이곳은 벚꽃 터널 입구로 불리며 겹동백과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차량이 많이 다니는 길이기 때문에 '대륜세탁소' 앞 무료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구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곳에 비해 벚꽃이 피다 보니 '팝콘 벚꽃'이란 별명이 붙기도 하고 웨딩촬영, 스냅촬영등이 점점 늘어나며 주말에는 붐빌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벚꽃 구경을 원하신다면 이번 주 호근동 벚꽃터널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