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미소목장에서는 송아지와 다른 동물들에게 먹이도 주고,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아이스크림과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제품을 만나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침고요미소목장 체험 및 참고사항
제주의 자연과 함께 하는 아침미소목장에서는 동물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체험 중 하나는 송아지와 젖소 우유주기입니다. 송아지는 4개월 미만의 어린 송아지, 젖소는 4~8개월 사이의 큰 송아지에게 우유를 주는 체험으로 개인(가족) 단위 체험객분들은 예약 없이, 카페 옆 목장 내 자판기에서 자유롭게 우유병(송아지 3,000원, 젖소 2,000원)을 구매 후 시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체험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체험 소요시간은 10분 ~ 15분 내외입니다. 목장 퇴장 시간이 오후 5시이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10인 이상 단체 고객분들께서는 반드시 전화로 예약을 해주셔야 이용가능합니다. 다른 체험활동으로는 트리플피자치즈 만들기가 있으며 아침미소목장의 신선한 치즈로 만드는 1인 피자를 체험할 수 있으면 포테이토와 페퍼로니 중 하나를 선택하며 만들 수 있습니다. 이용비용은 20,000원이며 6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예약이 필수라고 하니 사전예약 후 이용하시길 바라며 유제품 만들기는 현재 내부사정으로 인하여 중단되어 체험이 불가합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송아지와 젖소 우유체험을 해보았는데 젖소 같은 경우에는 우유병을 빠는 힘이 세다 보니 보호자와 함께 줄 것을 권고드립니다. 피자 만들기 체험은 직접 목장에서 만든 치즈를 활용해서 만들어 고소함과 함께 더 쫄깃함을 느껴볼 수 있으니 꼭 한번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장 오시는길 및 이용안내
아침미소목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동길 160-20에 위치해 있으며 택시를 포함한 대중교통이 어려운 곳이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주차장은 제3 주창까지 있습니다. 3월 3일(금)부터 약 한 달 정도 용강 6길 방면 공사 예정입니다. 방문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영주고등학교 쪽으로 우회하여 방문하셔야 하며 동물보호소 지나는 길(용강 6길)로 오시면 크게 돌아야 한다고 하니 사전에 확인 후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입장비는 따로 없으며 체험비용 및 카페 이용 시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용시간은 10:00 - 17:00이고 카페 마지막 주문은 카이막 16:30, 음료 16:50분입니다. 화요일은 휴무이고 수요일에는 피자체험은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장 내에는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호 지역에서 마음껏 뛰노는 방목되어 있는 젖소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100% 목장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아침미소카페에서는 목장에서 만든 특별한 유제품과 커피, 우유, 주스, 치즈케이크, 카이막, 아이스크림등 만나보실 수 있으며 포장뿐만 아니라 구매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 드 넓은 목장 내에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편에는 유아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와 모래놀이가 있어 저도 아이와 함께 앉아 놀이하며 꽤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구경만 하기엔 지루해할 수 있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페 즐기기
아침미소목장 내에 카페는 목장에서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전국 유일(23년 1월 기준) 자유방목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젖소 목장으로, 카페에서는 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체품을 구매하거나 드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 아이스크림, 카이막 치즈 & 브레드 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침미소목장에 가게 되면 꼭 먹어야 한다는 카이막치즈라고 많이 들었기에 아이와 함께 시켜서 먹어보았습니다. 꿀에 카이막 치즈가 아이스크림처럼 놓여 빵과 함께 나오는데 한 입 먹고 사람들에게서 입소문이 난 이유를 금방 알아차릴 수 있을 만큼 진한 우유의 맛과 고사하고 자꾸 먹고 싶은 사로잡는 맛이었습니다. 아이도 " 또 먹고 싶어요"라고 표현하며 계속 먹다 보니 카이막 치즈에 비해 빵이 부족함을 느꼈는데 빵은 추가로 2000원 내시면 더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상품은 제품의 특성상 아쉽게도 포장이 어려워 현장에서 맛을 꼭 느끼고 가시길 추천드리며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스크림도 부드럽고 아이 혼자 먹기에는 꽤 양이 많아 함께 나눠 커피에 먹으니 아포가토 느낌을 내며 색다른 맛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카페에는 커피와 함께 다양한 음료와 함께 쿠키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침미소목장미소만이 아닌 협력업체와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확인 후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목장 이용 시 카페를 꼭 들리셔서 즐기시길 추천드립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