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숨도산책로

제주의 용암석과 야생화가 가득한 생태정원이며 구 석부작 박물관이다.  '숨이 모여 쉼이 되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곳이다. 산책로를 통해서 제주의 상징인 귤과 귤꽃을 맡을 수 안내판을 따라가다 보면 계절에 따라 볼 수 있는 자연물들이 조화를 어우러져 있다.

숨이 모여 쉼이 되는 정원 숨, 도 생태정원이야기

제주만이 가진 천혜의 자원 중 하나인 현무암은 화살활동을 통해 크고 작은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현무암 위에 풍란과 야생화를 착근시켜 하나의 예술품으로 만들어 낸 것이 석부작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록의 생명이 구멍마다 고인 물기를 머금고 뿌리를 내리며 자라는 모습이 절로 탄성을 자아냅니다. 투박한 돌덩이를 초록의 뿌리가 굽이굽이 휘어 감으며 껴안아가는 과정은 자연만이 줄 수 있는 생명의 감동입니다. 숨도(구, 석부작박물관)은 제주 고요의 자연생태를 아끼고 보존하고자 20여 년의 세월 동안 지극하게 가꿔 온 제주형 생태정원&카페 문화공간이며 총 3만여 평의 부지 안에 귀한 국내 다년생 식물 및 석부작 2만 점이 있는 실내 전시장, 카페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있습니다. 국내 및 제주에 서식지를 둔 귀한 야생화들이 사시사철 다른 모습으로 다채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며 온실, 실내, 실외 등 다양한 곳에서 계절에 따른 자연과 함께 용암의 신비와 감동을 정성껏 가꾼 분재와 정원으로부터 느낄 수 있다. 

숨도 카페 

숨도 카페는 제주 석부작 박물관으로 잘 알려진 숨도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야외 관람로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숨도 카페를 볼 수 있으며 입장료 구매 시 숨도 카페 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20% 할인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카페에는 제주의 특산품인 '귤'을 활용한 음료와 스콘, 쿠키 등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말차스콘, 바질스콘, 파운드케이크, 커피등의 다양한 음료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즌메뉴도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판매되는 전 재료는 건강한 제주산 원료를 사용하며 갈귤잼은 사용할 만큼 직접 만들고 있으며 판매는 어렵다고 합니다. 시즌별 메뉴는 인스타그램 'cafe-soodo'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내부는 목재 느낌이 가득한 우디 한 카페에 가까우며 곳곳에 안정감을 주는 인테리어와 함께 제주를 나타내는 오너먼트들이 함께  음악 와 함께 어우러져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노래와 함께 자연과 어우러져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들이 준비되어 있어 실외에서는 안에서와는 또 다르게 주변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숨도 관람정보

제주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941에 위치한 숨도(구, 석부작박물관)의 이용시간은  아침 8시에서 저녁 6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매장 및 부대시설 이용은 17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장은 바로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 공간이 용이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6000원, 군인 및 청소년 4000원, 어린이 및 장애인, 유공자는 3000원으로 단체로 구매할 시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 도민일 경우 기존의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매표 후에는 리플릿 또는 안내 판을 통해 동선을 파악하면 이동하기 쉽습니다. 석부작 박물관에는 '귤림성'이라는 펜션이 있다. 통나무형, 미구식목조형, 콘도의 세 가지 타입의 방이 있으며  아침에는 8시~ 8시 50분 사이에는 조식당에서 조식도 무료로 제공되며 펜션을 이용하는 고객에 한 해서는 숨도(구, 석부작박물관) 이용이 무료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숨도의 새로운 공간 <사운드 오브 아일랜드 홀>이 오픈하였으며 15,000장의 LP와 골드문트 스키터와 함께 이야기가 있는 LP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음악을 고객님들께 선사하고자 사운드 오브 아일랜드 홀을 오픈하였습니다. 담백한 질감, 투명하고 충실한 음을 통해 듣는 나만의 진한 향의 커피와 은은한 포도주 한잔 얹힌 담소와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